티스토리 뷰

목차



    영국 런던 켄싱턴 첼시에 위치한 임페리얼 컬리지(Imperial College of London)는 영국의 러셀 대학 그룹에 소속된 명문 대학입니다. 1907년에 설립되어 이후 지금까지 17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대학으로, 유럽의 MIT라고 불리며 유럽 최고의 이공계 대학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인류 최초의 항생제인 페니실린을 만든 알렉산더 플레밍 경이 졸업한 대학이기도 합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임페리얼 컬리지 졸업생들의 평균 급여는 37,900파운드(약 6천4백만 원)로, 옥스브리지(옥스퍼드+캠브리지 대학교) 졸업생들의 평균 보다 약 5,000파운드 정도 높아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취업 전문 사이트인 아즈나(Asna)는, 영국 임페리얼 컬리지 런던 대학교의 졸업생들은 영국 내 타 대학교 졸업생들보다 졸업 후 첫 해부터 높은 급여를 받는다고도 했습니다.

     

    임페리얼 컬리지 랭킹

    임페리얼 컬리지 런던은 세계적인 명문 대학교로 굵직한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 세계 대학 랭킹 6위 / QS TOP University Rankings 2023

    - 세계 공과대학 랭킹 6위 / QS TOP University Rankings 2023 by Subject - Engineering & Technology

    - 세계 경영대학 랭킹 28위 / QS TOP University Rnakings 2023 by Subject - Business & Management

     

    임페리얼 컬리지 공대

    임페리얼 컬리지 런던(Imperial College of London)의 공대는 세계 랭킹 6위로 미국의 MIT와 견주어 유럽의 MIT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평가에 부합하도록 높은 수준의 학문적인 이론과 최첨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실습을 강도 높은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전 세계 최고의 엔지니어링 기관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평판 및 순위: 임페리얼 컬리지는 우수한 엔지니어링 및 기술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공과대학은 지속적으로 국제 대학 순위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며 학문적, 연구적인 강점을 보여줍니다.

     

    연구 우수성: 임페리얼 컬리지는  다양한 공학 분야에서 최첨단 연구를 진행하며 과학 기술이 발전할 수 있도록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본교 교수진은 종종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협력하여 학제 간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합니다.

     

    최첨단 시설: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은 학생들에게 현대적인 실험실, 워크숍, 시설을 이용하여 실습 경험과 실용적인 기술 개발을 제공합니다.

     

    강력한 업계 연결: 임페리얼 컬리지의 공과대학은 업계 파트너와 강력한 유대 관계를 유지하며 개발하고 있습니다. 본교 학생들이 다양한 업계와 협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학교 커리큘럼이 현재 업계 요구 사항에 부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임페리얼 컬리지 학생들은 인턴십 기회, 산업 프로젝트, 네트워킹 이벤트 등을 통해 혜택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페리얼 컬리지 런던 경영대

    임페리얼 컬리지 현직에 계신 교수진들이 고심해서 고안한 전략 마케팅 석사 과정(MSc Strategic Martketing)은 세계 3위 안에 손에 꼽힙니다. 비즈니스 컬러지 교수진들은 커리큘럼을 설계할 때는 학생들이 관심을 가진 분야를 바탕으로 코스 과정을 설정해야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고, 또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할 시간도 다질 수 있다고 합니다. 임페리얼 컬리지 런던 경영대(Business School)의 강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하고 국제적인 커뮤니티: 임페리얼 컬리지 비즈니스 스쿨은 전 세계에서 다양한 환경을 가진 학생들을 선발하여 다문화적이고 역동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적 배경에 맞춰 본교 교수진 또한 국제적인 배경과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프로그램: 임페리얼 컬리지는 학부, 대학원, 경영자 수준에서 다양하고 혁신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은 과학, 공학, 의학 및 비즈니스에 대한 기관의 전반적인 초점을 반영하여 비즈니스와 기술을 통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기업가 초점: 임페리얼 컬리지 비즈니스 스쿨은 기업가 정신과 혁신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교는 멘토링 프로그램과 창업 자원 이용 등 다양한 계획을 통해 야심 찬 기업가를 지원합니다.

     

    네트워킹 및 취업 지원: 임페리얼 컬리지 경영대학은 본교 졸업생들이 동문을 포함한 업계 전문가 및 잠재적 고용주와 연결될 수 있도록 광범위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기에는 진로 상담, 취업 알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임페리얼 컬리지 노벨상 수상자  

    알렉산더 플레밍 경 (Sir Alexander Fleming - 의학, 1945)

    페니실린 발견으로 가장 유명하지만 알렉산더 플레밍 경은 나중에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에 소속된 세인트 메리 병원 의과대학에 재직하기도 했습니다.

     

    존 베인 경(Sir John Vane - 약학, 1982)

    임페리얼 컬리지 런던 산하 영국 왕립외과대학(Royal College of Surgeons of England)의 약리학자이자 생화학자였습니다.

     

    제프리 윌킨슨 경(Sir Geoffrey Wilkinson - 화학, 1973)

    제프리 윌킨슨 경은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의 무기 화학 교수였으며 전이 원소의 화학에 대한 연구로 노벨 화학상을 받았습니다.

     

    마이클 코스털리츠 경(Sir Michael Kosterlitz - 물리학, 2016)

    이론 물리학자인 코스털리츠 경의 대부분의 경력은 임페리얼 컬리지에서였습니다. 그는 위상학적 상전이와 물질의 위상학적 위상에 관한 연구로 노벨 물리학상을 공동 수상했습니다. 

     

    반응형